뒷복이 떙기는 증상 그리고 두통까지 있다면

뒷복이 떙기는 증상 그리고 두통까지 있다면

해피투겓더 03.02 10:44
뒷목이 땡기면서 후두통까지 호소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보통 40대 이후 부터 이러한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뒷목이 땡기는 증상 그리고 두통까지 있다면 왜 그런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는 대부분 목뼈와 연관성이 아주 깊습니다.

그래서 머리가 아픈 분들은 목 상태가 안좋은 상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목이 한 쪽으로 틀어지지 않고 양쪽이 균형있게 머리를 잘 받쳐주고 있다면 두통이 생기지 않습니다.

목이 한쪽으로 틀어졌다면 한쪽은 늘어나고 한쪽은 좁아지게 되어서 머리가 기울게 되니 두통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뒷목이 땡기는 증상과 함께 후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입니다. 

 

뒷목이 땡기는 증상과 함께 후두통을 호소하는 증상이 지속되다보면 혈압까지 상승할 수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목 뿐 아니라 어깨까지 자주 결리게 되면서 눈까지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후두통이 지속되다보면 신경은 아주 예민해지고 온 몸이 쉽게 지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는 뒷목을 치료하는데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또는 턱관절을 치료해야 두통까지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뒷목과 어깨가 부드러워져야지만 두통이 사라진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어깨나 목에 어혈이 뭉쳐 있는 경우라면 사혈침으로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혈이 뭉친 것이 아니라 목뼈나 턱관절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한 두통이라면 사혈침을 맞는다고 해서 증상이 좋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목뼈에 대해서도 치료를 이미 했지만 증상이 좋아지지 않았다면 턱관절 치료까지 적극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뒷목이 땡기는 증상과 두통으로 고생을 한다면 고혈압 증상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고혈압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고혈압은 뚜렷한 자각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던 극심한 두통을 경험했다면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극심한 두통은 증상이 너무 심하다보니 구토를 유발하기도 하고 뇌졸중일 가능성이 높은 증상이기 때문에 증상을 잘 살펴볼 필요는 있습니다

 

목 상태가 좋지 않아서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 후두하삼각을 잘 풀어주면 그러한 증상들이 해소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후두하삼각을 잘 풀어줘야 하는 이유는 후두하삼각 부위로 신경이 지나가는데 이 신경들이 머리로도 가고 목과 어깨로도 지나가게 됩니다.

 

그러한 후두하삼각 근육이 굳게 되면 두통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후두하삼각의 위치는 뒷목을 보았을 때 목뼈의 가운데에서 뒷머리쪽의 양옆에 움푹 들어간 부위가 후두하삼각근 입니다.

 

 

 

두통을 겪는 분들은 모두 후두하삼각 근육을 풀어주는데에 집중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머리가 아프다고 단순히 뇌의 문제로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물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평소에 느끼지 못한 극심한 두통일 경우는 뇌의 문제로 보고 빠른 대처를 해야겠지만 극심한 두통이 아니라면 단순히 뇌의 문제로 여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뒷머리의 두통 뿐 아니라 옆머리도 바늘로 쿡쿡 찌르는 듯한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에도 후두하삼각을 20초 정도 강하게 지압해주고 잘 풀어주면 통증이 해소되면서 뭉친 어깨와 목도 풀리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뒷목이 땡기는 증상 그리고 두통까지 있는 경우 왜그런지 이유와 풀어주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올픽

Copyright © 올픽 all-pick.net All rights reserved.